fnctId=bbs,fnctNo=81
□ 한경국립대학교(총장 이원희)는 지난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간 ‘2024 수도권 장애대학생 취업캠프’를 개최했다.
◦ 이번 캠프는 수도권역 장애학생 맞춤형 진로 및 취업지원 사업 통합지원유형교인 한경국립대를 비롯해 인천대학교, 강남대학교 3개 대학이 함께 주관했다.
□ 수도권역 13개 대학의 장애학생 31명을 비롯해 보호자와 교직원 등 총 50명이 참가하여 장애인 취업동향, 도전정신, 면접스킬, ChatGPT 입사지원서 활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했다.
◦ 캠프 2일차에는 신한은행, 경기도 인사과, 링키지랩, 오픈핸즈, 포스코휴먼스 등 주요 장애인 구인기업들이 직접 참여하여 채용 설명회와 상담부스를 운영하였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, 사회복지법인 따뜻한 동행이 참가하여 장애학생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열어 참가자들의 취업 가능성을 한층 높였다.
◦ 캠프에 참가한 한 장애학생은 "이번 캠프를 통해 취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실질적인 준비를 할 수 있었다"며 "채용 설명회에서 만난 기업 관계자들의 조언이 특히 큰 도움이 됐다"고 소감을 밝혔다.
□ 한경국립대학교 장애인직업개발센터장 노승현은 “장애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진로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하여, 실제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”라고 말했다.
- 첨부파일
- 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