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nctId=bbs,fnctNo=81
- 글번호
- 78521
한경국립대학교, 주민 교통안전과 무장애환경 구축을 위한 횡단보도 설치
- 작성일
- 2024.09.03
- 수정일
- 2024.09.03
- 작성자
- 홍보실
- 조회수
- 766
□ 한경국립대학교(총장 이원희)는 안성시(시장 김보라), 안성경찰서(서장 오지용)와 함께 지역사회 주민의 교통안전과 장애인 보행자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「한경국립대학교 횡단 보도 설치 공사」를 마무리하고, 9월 3일 개통식을 개최하였다.
□ 한경국립대학교는 평택에 소재한 장애인교육 특화대학인 한국복지대학교와 2023년 3월 1일 통합 출범했다. 이에 따라, 주 캠퍼스인 안성캠퍼스에도 장애인 학생들이 많아짐에 따라 장애인 보행자의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안성시와 안성경찰서와 협의를 통해 횡단보도 설치 공사에 들어갔다.
□ 이번 공사는 장애학생 보행안전 및 지역주민들의 편의성과 교통안전을 실질적으로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었다.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교통영향검토를 바탕으로 교통안전 기본계획을 수립하였다. 또한 하계 방학 동안 안성과 평택캠퍼스 모두 무장애환경도 대폭 개선하는 등 장애학생들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노력했다.
□ 이원희 한경국립대학교 총장은 “이번 개선 작업을 통해 장애학생이 보다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되어 기쁘며, 지역 사회의 교통 안전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”고 전했다.
□ 김보라 안성시장은 “안성에 거주하는 장애인 등 소외계층들이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복지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
- 첨부파일
- 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